홈 > 샵퍼 콘텐츠작성 > 콘텐츠
콘텐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속에도 LG디지털사이니지

 

킨텍스근처 볼거리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전시체험에서 만난 LG 디지털 사이니지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계절이다.

오랜만에 서울을 벗어나 교외로 나섰다.

늘 전시가 많은 코엑스랑 킨텍스!

이번엔 킨텍스 바로 옆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다.

 


상설전시, 가이드투어, 테마시승 3가지를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다.

혼술, 혼밥이 유행인데 혼자 방문해도 괜찮다.

개인은 1인 부터 최대 9명 까지 사전예약을 할 수 있고 20명 이상은 단체예약도 받는다.


남자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방문하는 전시장.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여자가 가기에도 현대자동차와 차에 대한 산업 발전상을 보고

사운드와 쇼, 탈 거리의 오락적 측면이 다채로워서 티켓값이 아깝지 않았다.


 




나도 일찌감치 사전예약을 하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상설전시를 관람했다.

아, 유료 전시이다.


주말엔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기에 평일 낮이 한산한 체험에는 더 좋다고 한다.

▶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예약하러 가기




지하주차장에 쾌적하게 주차 후

로비 층으로 향했다.

현대자동차 여러 모델들이 너른 전시장에 세워져 있고

상담을 받거나 시승해보는 사람들이 있었다. 




 



최근 오픈한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상설정시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시간대 별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2시 45분 타임에 예약한 나.

2시 45분 부터 3시 까지 15분 동안 만 입장이 가능하다.

성인 관람료는 1만원 정도인데 내부를 다 체험하고 돌면 빠르게 해도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불금의 클럽행 마냥, 행복한 테마파크 마냥 입장팔찌를 발부 받았다.

시간대별 예매 내역이 로비 안내데스크 뒤 벽면에 긴 울트라 스트레치 화면을 통해 보여지고 있었고

내 입장 마감시간이 다 되어 서둘렀다.





 




테마전시와 상설전시, 루프테라스 등으로 꾸며진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곳곳에 전문 스탭 분들이 상주하시며

방향을 알려주시고 해당 섹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편했다.

탁 트인 내부를 요모조모 나누어 생각보다 더 다양한 것들을 느낄 수 있었다.




 


 




철이 차가 되는 과정.

45톤이 넘는 스탬프로 찍어 눌러서 철 덩어리를 자동차 틀로 만든다고 한다.

현대자동차에는 여러 틀 제조 기술이 있다고.


실제로 만져볼 수 있었던 철 덩어리는 물론이고

화면에서 흘러나오는 영상을 통해

길 처럼 가로로 길게 따라가며 자동차 탄생의 과정을 확인해봤다.



 




강판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고.

안전을 위해 부위별로 다른 강판을 사용한다는 현대자동차.


즉석에서 현미경처럼 보이는 화면을 통해

강철 입자를 확대해서 보고,

여러 강철 종류를 비교해 볼 수도 있었다.





 

반짝이는 실내는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로

좀 더 넓고 깨끗해 보였다.


전시장 많은 부분은 영상이 흘러나오는 화면으로 대체되어

미래 지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박물관처럼 정체된 고루한 분위기가 아니라 젊은층이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자동차 생산과정을 소개하는 화면으로,

때로는 자동차 경주를 체험해보는 가상의 현실로,

또 가로로 길게 혹은 세로로 크게 이어 붙어 있어 전시 공간의 생동감을 더하고 있었다.




 

바닥면 이동 테이프 방향을 따라 상설 전시를 계속했다.

현대자동차가 만들어지는 큰 4가지 과정은 전문 스탭 분의 안내로도 전해 들을 수 있었지만

재미있게 조이스틱 움직이듯 버튼과 화면 속 영상의 도움을 받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차 생산과정.

차가 크게 4가지 스텝으로 만들어진다는 점을 이번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으로

처음 제대로 알게되었다.


공부하듯 숙지하지 않고

체험과 영상 속 소개를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색을 선택해

현장에서 내 마음에 드는 컬러로 차를 도색해볼 수 있었다.


관람객마다 매번 다르게 컬러링을 하나 싶었는데

레이저를 이용해 도색을 간접 경험 해보는 거였다.

아이디어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고 로봇이 더 균일하고 매끈하게 차에 색을 입히는 과정이

쉽게 와닿았다.


코팅제 등도 꼼꼼하게 처리해 부식과 변색을 최소화한다는 점이

말이 아닌 현장감으로 인지되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전시 체험 모습 일부는

동영상으로도 담아봤다.


현재 많은 부분이 자동화 로봇으로 대체되어

더 정확하다는 현대차 별 색상 입히기 과정을 가늠해볼 수 있을 듯.




 

 

테이블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의

터치감 또한 좋았다.


 

전시장 곳곳에서 생각보다 쉽게 볼 수 있었던 LG B2B 디지털 사이니지.


무심코 지나쳤을 수 있는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디오월 화면이 설치되어 있으니

이 곳을 방문할 때 남들과는 다른 또 다른 관람 포인트로 찾아봐도 좋을 것 같다.


 

슈퍼마리오가 단계를 깨며 전진하듯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상설전시도 여러 관을 이동하며 관람할 수 있었다.


이 곳은 에어백 존이다.






 

천장과 벽면을 가득 메운 에어백 중 일부엔

손바닥 표시가 있었고 손을 대면

소리가 나면서 급속도로 에어백이 펴지고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실제 사고 시 현대차에서 에어백이 터지는 시간이라고 하는데

눈 깜짝할 새 라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았다.



 


벽면에 부착된 차 모형 속으로

제네시스 차량의 실제 에어백 위치와 기능을 가늠해볼 수 있었다.


소리가 크게 날 수 있으니 놀라지 말라는 스탭 분 안내멘트가 친절했다.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터지는 에어백의 모습이 신기했다.



다시 관을 이동했다.




 

    

이 곳은 아이언맨의 작업실 같단 생각이 들었다.

한쪽 벽면에 아주 큰 강풍기가 돌아가고 있었고

긴 복도형 내부는 까맣게 암전되어 있어 궁금증을 유발했다.


 

    

한 쪽 벽면에 차량 측면 모습이 입체적으로 돌출되어 있었는데

영상을 쏘아 실제 차량처럼 보이게 하는 전시 존이라 신기했다.


바람에의 저항 까지도 체크한다는 현대차.

  

유려하게 바람을 맞아 연비를 높이면서

부드러운 주행을 돕도록 출시 전 연구를 많이 하고 있다고 했다.

 



 

    

반대편은 벽인줄 알았는데

아주 슬림한 화면이 켜져 더욱 미래사회 같은 느낌을 줬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벽면에 빌트인 타입으로도 설계가 가능하다.

내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면서 효과적으로 정보 전달이 필요한 곳에 유용할 것 같았다.


그 곳에서 화면을 통해 차를 깎아서 레이싱 경주를 해보는 전시도 관람했다.

인터렉티브 전시에 많은 도움을 주는 디스플레이.

 


약 9개의 화면을 가로와 세로에 이어붙여

때로는 각각의 화면에서 다른 영상이 나오게 하고,

때로는 큰 하나의 화면으로 활용하는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비디오월 기술이

이 전시 존에서도 빛을 발했다.


3.5m의 슬림 베젤이

화면과 화면 사이를 더 촘촘하게 해주어

끊기지 않고 연결된 하나의 화면으로 몰입감을 주었다.

 


 

이 곳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좋았던 상설전시 중 하나다.

두 가지 테마의 사운드를 빛과 자동차를 이용해 표현한 곳.




 

벽면에는 실제 자동차의 조용한 주행,

내부 사운드의 선명한 감상을 돕는 장치로 가득 꾸며

빛과 컬러의 향연으로 미니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주었다.




그 곳의 현장감은 짧게 동영상으로도 감상해볼 수 있다.





 

넓은 사운드 공간에 홀로 서있던 자동차의 정체가 궁금했다.

자동차 전시장이라 둔 구색용이 아니었다.


자동차 각 부위에서 내는 소리를 관현악 악기로 표현해 두었다고 한다.

이를 관람객이 레버를 돌려 사운드를 구성해

현장에서 즉석 합주를 해볼 수 있었다.


 

눈으로만 보는 전시,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관람을 넘어

영상과 빛, 움직임 등이 어우러져 쌍방 소통하듯 흥미롭게 체험형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자동차 속 드라이브 벨트 모습 등을

라이팅 기술로 입체적으로 쏘아

루미나리에 부럽지 않은 모습으로 구현해낸 전시 존도 있었다.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가

시원하고 깔끔하게 표현되었다.



하나의 프레임을 균일한 거리를 둔 화면 속에

여러 장 겹쳐 표현하니

색다른 모습으로 예술작품화 되었다. 

 





 

이 곳은 앉아서 화면을 보며

스스로 엑셀을 밟고 기어를 변속하면서

현대자동차의 엔진 움직임을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이었다.


시간대별 관람 인원을 제한하고 있긴 하지만

주말이거나 사람이 많을 땐 아무래도 기다려야 하고 온전히 즐기기 어려웠을 체험 공간인데

상대적으로 편하게 느껴볼 수 있어 더욱 재밌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가장 좋았던 전시 내부 하나 더!

바로 엘리베이터다.


건물 중앙에 자동차도 들어갈 법한 아주 큰 엘리베이터는

상설전시로 엔진 공간 체험 후 탑승할 수 있다.



잠실 서울스카이의 전망대로 오르던 엘리베이터도 영상으로 꾸며져 있어 인증샷을 찍지 않을 수 없게하는 신기함이 있었는데

통유리로 외부를 보며 함께 어우러지는 반투명한 영상이 흐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엘리베이터는

또 다른 신기함이었다.

 


 



 

화면과 통유리 밖 야자수가 어우러지며 높이가 달라질 때 마다

다른 액자 속 풍경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이번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에서

상설전시 코스 중 뒷 부분으로 갈수록 더 재밌었다.


이 곳은 키네틱 아트와 현대자동차의 조화를 느껴볼 수 있었다.

벽면을 타고 흐르는 아주 긴 비디오월!

이게 국내 최대 규모의 비디오월이 아닐까 싶다.


자동으로 눈길이 화면을 따라 흐를 수 밖에 없었다.

0 Comments     0.0 / 0
최근후기
너무좋아요 잘쓸께요
| 쿡셀 블랙큐브 싱글 3종 선물세트[10월행사 물티슈 또는 휴대용소화기 랜던 증정] - 하이브리드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28cm 3종세트 [프라이팬, 웍, 강화유리 뚜껑]
ph9 사용기
| 알칼리수 셀프제조 텀블러 PH9 [무료배송]
건강하고 쓰기 편한 스테인레스 후라이팬이에요^^
| 쿡셀 스테인레스 더블 프라이팬 28cm
감사합니다.잘 쓸게요~
| [캡형]프리미엄물티슈 미엘 블랙 10팩/1박스 [무료배송]
최근문의
볼트케이스출시
답변완료 | [예약판매]247 SOS STUN CASE 스턴 스마트폰 케이스 예약판매
코팅 등 여부 문의
답변완료 | 블랙큐브 쿡셀 더블 통3중 홈쇼핑 채널 상품,백화점가
24,30후라이펜 28 웍 다 더블코팅인가요?
답변완료 | 블랙큐브 쿡셀 더블 통3중 홈쇼핑 채널 상품,백화점가
휴대폰
답변완료 | [예약판매]247 SOS STUN CASE 스턴 스마트폰 케이스 예약판매
최근댓글
짱짱하고 한장 사이즈가 넉넉해요. 아기물티슈로 여러 곳에 선물했는데 좋아하네요~
알쏭 | [캡형]프리미엄물티슈 미엘 블랙 10팩/1박스 [무료배송]
대박 물티슈네요.잘 쓸게요.감사합니다~
송실 | [캡형]프리미엄물티슈 미엘 블랙 10팩/1박스 [무료배송]
고객센터

대표상담전화

02.6925.2282

ㆍ상담시간 : AM 10:00 ~ PM 5:00
ㆍ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ㆍ부재시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ㆍ주문마감시간
2:00 PM
평일오후 2시까지
주문시 당일배송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